군대 적금통장 은행별 금리 표 - 5.2%주는 은행 신청하는 법
본문 바로가기

군대

군대 적금통장 은행별 금리 표 - 5.2%주는 은행 신청하는 법

군 적금 또한 시중 은행에 적금하는 방식인데요. 은행별로 적금통장의 금리가 다릅니다. 오늘은 은행별 금리를 알아보고 어떤 은행이 가장 금리가 높은지 참고하세요.

 

은행 1년 3개월 이상 ~ 만기 시
광주은행 5.2
NH농형 5.0
신한은행 5.0
우리은행 5.0
하나은행 5.0
IBK기업은행 5.0
국민은행 5.0
대구은행 5.0
부산은행 5.0
제주은행 5.0
전북은행 5.0
우체국 5.0
수협은행 4.5
경남은행 4.7

 

본 표는 2021년 12월 12일 기준입니다.

광주은행이 5.2% 금리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그 외에는 거의 다 5.0%네요. 간간히 4%대도 있습니다. 한 두푼 하는것이 아니니까 잘 알아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최신 금리를 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.

 

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

금융상품정보, 금리/수수료 비교공시, 금융서비스정보, 소비자정보, 금융교육

portal.kfb.or.kr

 

 

 

◆ 군 적금 신청하는 법

 

군 입대하셨던 분은 아시겠지만 통상 군 적금은 IBK기업은행 또는 국민은행으로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. 그 이유는 훈련소에서 두 은행으로만 신청서를 배부해 주기 때문입니다.

 

그렇기 때문에 다른 은행은 입대 후에 따로 은행에 들러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... 왠만하면 훈련소 중에 은행 두개 신청해서 2개 다 드세요. 나중에 하려면 굉장히 귀찮아집니다.(실제 경험)

 

그래도 난 나중에 가입해야겠다! 한다면 아래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STEP1.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기 

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시 꼭 필요한 서류는바로 <가입자격 확인서>인데요. 가입자격 확인서는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개인병사가 신청한 후에 인사실무자가 승인 후 출력이 가능한거라 개인이 출력하기는 무리입니다.

1) 현역병이라면

자대에 배치되고 나면 인사과가 있을 겁니다. 인사과에 가서 '군적금 가입자격 확인서' 달라하면 출력해 줍니다. 

 

 STEP2. 선택한 은행 가서 가입하기

준비물 : 병적증명서,  신분증

자신이 선택한 은행에 가셔서 '장병내일준비적금' 또는 군적금 들러 왔다고 하면 반겨줄 겁니다 ㅎㅎ

 

 

오늘은 은행별로 금리를 알아봤습니다. 부디 준비를 잘 하셔서 전역할 때 목돈 들고 가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↓↓↓ 군 적금을 들면 총 얼마를 모으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! ↓↓↓

 

군대에서 천만원 모으기, 난 왜 돈을 펑펑 썼을까

2021년 군인 월급보다 2022년에는 약 10% 정도씩 오른다고 합니다. 오늘은 군대에서 천만원 이상 모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또한 2022년 군인 월급이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

yaps.tistory.com